부산 부모 서포터즈단, 육아 정책 현장 전한다

Last Updated :
부산 부모 서포터즈단, 육아 정책 현장 전한다

부산시, 부모 눈높이 맞춘 육아 정책 홍보 본격화

부산광역시는 아이 낳고 키우기 좋은 도시를 만들기 위한 부산형 육아 정책 브랜드인 '당신처럼 애지중지'를 운영하며, 부모들이 직접 정책을 체험하고 그 가치를 전달하는 '당신처럼 애지중지 부모 서포터즈단'을 이번 달부터 본격적으로 활동시키고 있다.

부모 서포터즈단, 생생한 육아 현장 이야기 전달

이번에 선발된 제1기 '당신처럼 애지중지 부모 서포터즈단'은 총 20명의 부모로 구성되었으며, 부산시 내 영유아 자녀를 둔 부모 중 개인 SNS를 통해 활발히 양육 콘텐츠를 공유해온 분들이 우선 선정되었다. 이들은 2월 2일부터 3월 31일까지 약 두 달간 활동하며, 부산형 육아 정책의 현장 소식을 생생하게 전달하는 메신저 역할을 맡는다.

서포터즈단은 단순한 정책 소개를 넘어, 부모들이 직접 육아 지원시설을 이용한 경험과 부모-자녀 참여 프로그램 후기를 중심으로 체감도가 높은 콘텐츠를 제작한다. 특히, 독박 육아에서 벗어나 함께 아이를 키우는 문화를 조성하는 육아공동체 사업과 기존 구군 아빠단을 통합해 확대한 '1,000인의 아빠단' 등 부산시 특화 사업을 알기 쉽게 소개할 예정이다.

연간 5개 기수 운영, 총 100명 부모 참여 예정

부산시는 올해 총 5개 기수에 걸쳐 서포터즈단을 운영하며, 연말까지 총 100명의 부모가 릴레이 방식으로 홍보 활동을 펼친다. 또한 시민공원 내 새롭게 문을 여는 '당신처럼 애지중지 공공형 키즈카페' 등 신규 시설 소식도 서포터즈단의 친근한 목소리를 통해 신속히 전달할 계획이다.

부모 참여형 홍보로 육아 환경 개선 기대

부산시는 부모들이 직접 전하는 육아 이야기가 시민들에게 큰 울림을 줄 것으로 기대하며, 앞으로도 아이 키우기가 즐거운 도시를 만들기 위해 부모의 목소리에 귀 기울이고 체감도 높은 정책을 적극 알릴 방침이다. 부산형 육아 정책 '당신처럼 애지중지'와 서포터즈단의 활약에 시민들의 많은 격려와 응원을 바란다.

부모 서포터즈단 모집 및 운영 일정

구분모집 기간선정 발표활동 기간
제1기2026. 1. 16.(금) ~ 1. 25.(일)2026. 1. 28.(수)2026. 2. 2.(월) ~ 3. 31.(화)
제2기~5기추후 공고 예정기별 약 2개월 활동

연간 목표는 총 100명 모집, 5개 기수 운영, 릴레이 방식 홍보 전개이다.

부산 부모 서포터즈단, 육아 정책 현장 전한다
부산 부모 서포터즈단, 육아 정책 현장 전한다
부산 부모 서포터즈단, 육아 정책 현장 전한다 | 부산진 : https://busanzine.com/5742
서울진 부산진 경기진 인천진 대구진 제주진 울산진 강원진 세종진 대전진 전북진 경남진 광주진 충남진 전남진 충북진 경북진 찐잡 모두진
부산진 © busanzine.com All rights reserved. powered by modoo.io