농식품부, 상추 가격 상승 경고! 일시적 현상 아니라고 주장

Last Updated :

상추와 돼지고기 가격 비교

대형마트 전통시장에서 상추와 돼지고기의 평균 가격을 비교해보면, 상추 100g의 가격이 1,493원으로 48% 상승한 반면 국내산 돼지고기 앞다리살의 평균 가격은 1,480원으로 나타났다. 수입 삼겹살의 경우에도 차이가 크게 나타났는데, 100g 당 가격은 1,436원으로 확인되었다.

상추의 가격 안정성

농식품부는 상추의 여름철 가격 상승이 일반적이라며, 현재 상추의 가격이 전·평년과 비교했을 때 높지 않은 수준을 유지하고 있다고 설명했다. 또한, 상추는 여름철 생육 특성과 기상 조건 등으로 인해 수확량과 출하량이 감소하는데, 실제로 7월 11일 상추의 평균 가격은 전년 동월에 비해 19% 낮고, 평년 동월 대비 1.7% 높은 수준을 보였다.

품목 가격
국내산 앞다리살 1,480원
수입 삼겹살 1,436원
국내산 삼겹살 2,739원

상추의 미래 전망

최근 호우로 인한 상추 출하량 감소로 인한 일시적인 가격 상승은 있었지만, 상추는 재정식 후 20일 후에 수확할 수 있기 때문에 공급량 부족이 오래 지속될 것으로 보이지는 않는다. 피해를 입지 않은 지역에서 출하량이 증가할 것으로 전망된다.

농식품부, 상추 가격 상승 경고! 일시적 현상 아니라고 주장 | 부산진 : https://busanzine.com/408
부산진 © busanzine.com All rights reserved. powered by modoo.io