8월 부산 15분도시, 내 집 가까이 문화와 체육 즐기기

Last Updated :

8월 부산 15분도시, 내 집 가까이 문화와 체육 즐기기

부산시는 8월 한 달 동안 시민들이 자신의 집 가까운 곳에서 이웃과 만나고 배우며 소통할 수 있도록 다양한 생활문화 및 체육 프로그램을 운영합니다. 이번 프로그램은 '내 집 더 가까이에서 뭐하고 싶오?'라는 주제로, 부산 16개 구·군 생활권 내에서 좋은 문화와 이웃과 함께하는 즐겁고 행복한 공동체 생활을 지원하기 위해 마련되었습니다.

생활문화 프로그램 다채롭게 진행

부산문화재단은 7월에 이어 8월에도 시민이 주인공이 되는 문화예술 프로그램을 지속적으로 운영합니다. 특히, 사하구 까치마을 행복센터 등 10곳의 동네 주도 공간에서 품앗이 벽화 그리기 등 20개의 문화예술 프로그램이 진행됩니다. 이 프로그램은 지역 주민들이 직접 참여해 사랑과 우정을 나누는 '사우나(사랑과 우정을 나눠요)'라는 이름으로 운영됩니다.

또한, 마을건강센터 23곳에서는 미술, 무용, 음악 등 다양한 예술치유 프로그램 '일상을 담다'가 진행되어 지역 주민들의 심신 치유와 활력을 돕습니다.

찾아가는 예술단과 영화관으로 문화 향유 확대

부산시립예술단은 '찾아가는 예술단'으로 누림주간보호센터, 백양문화예술회관 등에서 국악단 공연과 부산시립무용단과 함께하는 우리 춤 이야기 등 수준 높은 공연을 선보입니다. 영화의전당은 '찾아가는 영화관'으로 북항친수공원, 몰운대종합사회복지관, 부산근현대역사관에서 지역 주민과 함께하는 영화 감상 시간을 마련합니다.

생활체육 프로그램도 풍성하게 준비

부산은 자연환경과 연계한 다양한 생활체육 프로그램도 함께 운영합니다. 동래구에서는 승마 및 말먹이 체험이 진행되며, 영도구와 사하구 등에서는 주 5일제 생활체육 실천 광장이 운영됩니다.

특히 8월에는 광안리해수욕장 일원에서 2025 나이트레이스 인 부산(8월 2일)과 무한도전 런 부산(8월 30일)이 개최되며, 8월 24일에는 화명생태공원 축구장에서 제80주년 광복기념 북구축구대회가 열립니다.

참여 방법과 안내

프로그램 예약은 부산시 통합예약 시스템을 통해 가능하며, 구·군 체육회 누리집에서도 상세 내용을 확인할 수 있습니다. 또한, '으랏차차부산 생활체육포털'에서는 우리 동네 생활체육시설 정보를 한눈에 찾아볼 수 있습니다.

부산 15분도시에서 이웃과 함께

이번 8월 프로그램을 통해 부산 시민들은 내 집 가까운 곳에서 문화와 체육을 즐기며 이웃과 소통하는 뜻깊은 시간을 가질 수 있을 것으로 기대됩니다.

8월 부산 15분도시, 내 집 가까이 문화와 체육 즐기기
8월 부산 15분도시, 내 집 가까이 문화와 체육 즐기기
8월 부산 15분도시, 내 집 가까이 문화와 체육 즐기기 | 부산진 : https://busanzine.com/5295
서울진 부산진 경기진 인천진 대구진 제주진 울산진 강원진 세종진 대전진 전북진 경남진 광주진 충남진 전남진 충북진 경북진 찐잡 모두진
부산진 © busanzine.com All rights reserved. powered by modoo.io