부산 외국인 위한 통합 플랫폼 마이부산 출범

Last Updated :
부산 외국인 위한 통합 플랫폼 마이부산 출범

부산 외국인 위한 통합 플랫폼 마이부산 출범

부산시는 외국인 주민과 유학생들의 부산 생활을 한층 편리하게 지원하기 위해 외국인 통합 플랫폼 「마이부산(My Busan)」을 새롭게 오픈했다. 이번 플랫폼 개편은 10여 년간 운영되어 온 기존 '라이프인부산' 서비스를 전면 개편한 것으로, 외국인들이 부산에서의 초기 정착에 필요한 모든 정보를 한 곳에서 쉽게 찾을 수 있도록 구성됐다.

기존 서비스는 2006년 책자 형태로 시작해 2015년부터 웹사이트로 운영되어 왔으나, 정보가 여러 곳에 흩어져 있어 이용자들이 불편을 겪는다는 지적이 있었다. 이에 부산시는 이용자 중심의 정보 재구조화를 통해 생활, 행정, 비자, 의료, 교육, 취업 및 창업, 정착 지원 등 외국인들이 필요로 하는 다양한 정보를 통합 제공한다.

특히 「마이부산」은 전 세계 57개국 언어를 지원해 언어 장벽을 크게 낮췄으며, 한국어와 영어 병기를 강화해 가독성을 높였다. 또한 최근 증가하는 외국인 유학생들을 위해 부산 지역 대학 정보와 유학생 지원 제도, 단계별 정착 가이드 등을 담은 전용 카테고리 '스터디인부산(Study in Busan)'을 신설했다.

부산시는 이번 플랫폼 개편을 통해 외국인 주민들이 부산을 '나의 도시(My Busan)'로 느끼며 보다 쉽고 편리하게 정착할 수 있기를 기대하고 있다. 앞으로도 지속적인 관리와 모니터링을 통해 외국인 근로자와 주민들에게 필요한 최신 정보를 단계적으로 보강해 나갈 계획이다.

「마이부산」은 외국인과 유학생을 위한 부산 생활, 행정, 비자 정보를 한 곳에 모은 종합 포털로, 부산시 공식 웹사이트에서 접속할 수 있다. 부산에서 생활을 시작했거나 준비 중인 외국인들이라면 「마이부산」을 통해 필요한 정보를 손쉽게 확인할 수 있다.

부산시는 모든 시민이 함께 어울려 행복하게 사는 '살고 싶은 도시 부산'을 만들기 위해 앞으로도 최선을 다할 것이라고 밝혔다.

부산 외국인 위한 통합 플랫폼 마이부산 출범
부산 외국인 위한 통합 플랫폼 마이부산 출범
부산 외국인 위한 통합 플랫폼 마이부산 출범 | 부산진 : https://busanzine.com/5733
서울진 부산진 경기진 인천진 대구진 제주진 울산진 강원진 세종진 대전진 전북진 경남진 광주진 충남진 전남진 충북진 경북진 찐잡 모두진
부산진 © busanzine.com All rights reserved. powered by modoo.io